유학원을 통해서 가능한 사례: 불합격을 합격으로, 퀸메리 런던대학교 데이터 과학 석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석사 과정에 불 합격 하셨다가 다시 결정이 번복되어 합격하신 분의 사례를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이 학생분은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퀸 메리 런던대 데이터 과학 석사 과정을 지원하셨는데, 1차로는 학부 학점 등의 이유로 떨어지셨다가 저희 영국유학센터가 경력 부분과 타 학력 부분을 어필하고, 타 러셀 그룹 대학교 합격 사실을 알렸으며, 이후 재 심사 후에 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퀸 메리대학교는 컴퓨터 사이언스로 전 세계 84위로, 입학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아무리 공식 에이전시를 통해서 지원한다고 해서 저희가 합격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합격을 위해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으로 지원자가 대학교의 입학 요건에 맞음을 보여주고, 불합격의 이유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최근에 한 영국 대학교의 교수님이 방문하셨는데, 지원서 제출 전에 학점이나 경력이 입학 조건에 100% 맞지 않는다면 미리 본인에게 연락주면 교수님이 직접 입학처에 설명하겠다 라는 경우도 있었어요.
예전에 리즈대학교 석사과정 지원하신 분도 불 합격했다가 저희가 대학교에 어필한 후에 다시 합격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이 분은 이후 장학금까지 받으셨죠.
리즈대학교 지속 가능과 비지니스 석사과정 합격 후기 - "불합격에서 합격으로, 여기에 1300만원 장학금까지"
요즘은 ChatGPT, 제미나이, 클로드 등 여러 AI를 이용해서 영국 석사 과정을 직접 지원하시려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AI 통해서도 (불완전하지만) 입학 요건이나 전공별 학교 서치, 자기소개서 검토 등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영국 대학교, 대학원 지원은 거의 1년에 걸친 긴 과정이에요.
학교 서치에서부터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학교 결정, 입학 조건 확인, 자소서/추천서/이력서 등 지원 서류 준비, 지원 후 학교와의 연락, 비자 기숙사 신청까지 정말 할 일이 많습니다. 1년 영국 유학 학비, 적게는 3000만원부터 1억 가까이 하는 곳도 있어요. 이 큰 비용과 귀중한 시간을 투자할 때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하세요.
영국유학센터는 2006년 설립된 20년 경력의 영국 전문유학원으로, 매년 500여건의 합격 케이스가 있으며, 석사 과정 지원은 무료 수속도 가능합니다.